이 포스팅은 특정인에게 전달 및 경고하는 내용이므로 관련되어 있지 않다면 나가시면 됩니다. 영어로 시작하는 양심없는 티스토리 다음 크리에이터 블로거에게 전달하는 글입니다.
당신이 한 행동이 있다면 누군지 알 것입니다. 이 글은 매일 본 블로그에 들어와서 비양심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당신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본인은 블로그를 오랜시간동안 하다보니 별의별 일이 다 있었습니다.
글을 무단 도용해가서 허위신고를 하는 사람이 있지를 않나. 지속적으로 블로그에 와서 참 많은 것들을 훔쳐가더군요. 그리고 그 사람은 결국 처벌 받게 되더군요.
그런데 그런 사람조차 진지하게 경고를 하니 알아는 듣더군요. 최소한의 양심은 있었나 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키워드, 글, 제목까지 훔쳐가고 살짝 바꿔서 올리는 사람을 보았네요. 걸리지 않으려고 아주 야금야금 도둑질을 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점점 커지고 있네요. 꼭 물건을 훔쳐가야만 도둑질이 아닙니다.
글을 자세히 여러개 읽어보면 아주 가관입니다. 심지어 이해가 안가는 다음 크리에이터까지 달고 있네요. 왜 크리에이터에 선정되었는지 솔직히 이해가 안가네요.
당신은 크리에이터가 정말로 맞습니까? 그동안 모니터링 하면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점점 도를 넘어서네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양심을 팔면서 그렇게 돈을 벌고 싶으신가요? 그것이 맞습니까?
법에 안걸리면, 뭐에 안걸리면 다 되는 겁니까? 본인이 노력해서 키워드를 찾고 글을 쓰고 제목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하는 행동이 뻔히 다 보입니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다보니 보고 싶지 않아도 훔쳐가는 사람들이 다 보이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런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극 소수중의 소수죠.
대부분은 양심적으로 본인이 부족하더라도 운영을 합니다. 남의 것을 훔쳐가지는 않습니다. 남의 것을 훔쳐가는것에 익숙해 지지말고 본인이 노력을 해서 글을 작성하고 이루어가는 과정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일을 해보면서 도둑질 하는 사람들을 참 많이 봤습니다. 콘텐츠, 영상등등 남의 것을 훔쳐가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이 봤었죠.
부디 사람들이 읽어볼만한 글을 조금의 정성이라도 들여서 작성하는 연습을 해나가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들어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최소한의 글, 최소한의 가치있는 정보는 제공해 주어야 하지 않습니까?
그런 최소한의 노력과 고통없이 남의 블로그나 기웃 거리면서 훔쳐가는 것에 익숙해 진다면 인생에 발전이 있겠습니까? 티스토리를 차치하고서라도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발전이 있겠습니까?
한번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십시요. 만약 본인이 똑같이 당하고 있다면 기분이 좋습니까? 본인 또한 많이 부족하지만 남의 블로그에 가서 무언가를 훔쳐오지는 않습니다.
한번이라도 더 검색해보고 한번이라도 더 뉴스를 찾아보고 한번이라도 더 자료를 찾아보고 독자를 위해 조금이라도 더 낳은 글을 작성해 보려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완벽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허술해도 좋습니다. 최소한 읽어볼만한 글을 좀 써보려고 하세요.
그리고 지금은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경쟁은 피할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내가 더 잘살고자 남을 짓밝고 올라가는 것이 맞습니까?
경쟁을 하더라도 서로 페어플레이 속에서 건전한 경쟁을 하면서 성장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도 그렇고 경쟁자에게 많은 걸 느끼고 배웠습니다.
벤치마킹은 훔쳐가는 것과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저는 누군가를 신고하거나 조치를 취해달라고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정말 웬만하면 다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양심을 가지고 블로그를 잘 운영해 보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볼만한 글들을 잘 작성하시고 누가봐도 좋은 블로거로 거듭나기를 바라보고 계속 지켜보겠습니다.
저도 부족하지만 노력중입니다. 인생에 도둑이 되지말고 주인이 되십시요. 이상입니다.